BTC 하이먼민스키 모델 분석: 검은화요일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

Mis à jour
안녕하세요 웨이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파동론적 관점과 하이먼 민스키 모델을 이용해 현재 구간에 대한 진단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5파의 종료보다는 4파의 진행형으로 해석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미디어는 지난 한달간 비트코인 호재들도 많이 다뤘지만 동시에 비트코인의 조정가능성에 대한 FUD 유발성 기사들을 많이 뿌렸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실제가 된 어제, 검은 화요일이라는 용어를 쓰며 패닉하고 있는 개미들을 자극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상승장의 끝에서 나올 수 없는 현상들은 아닙니다만, 저는 정황상 볼때, 파동론적으로나 미디어의 행태를 보나 지금은 한번의 눌림목이라고 봐야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엊그제와 어제같이 큰 조정이 압축되어 나오면 크게 두가지 케이스로 전개가 될 것입니다.

첫째는 대강 바닥확인하고 반등 한다음 수렴하고 밑으로 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케이스를 1월달에 써먹었기 때문에 이렇게 갈 확률을 적게 봅니다.

두번째는 작년 하반기 12K에서 9800달러까지 조정이 압축해서 나왔을때처럼 가는 것입니다.
바닥에서 힘겹게 반등이 나오고 매도 스퀴즈가 나오면서 바닥을 살짝 더 깬뒤에 매집구간을 형성하고 크게 올리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후자의 가능성에 아주 크게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가는 여전히 최대 142K를 설정해놨으며, 이전 아이디어에서 언급했던 62K는 그정도는 넘어야 본격적인 상승추세의 가속이 시작된다는 의미정도로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정도는 솔직히 목표가도 아닙니다.

그리고 그전 아이디어에서 87K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헌데 지금 조정이 진행중이기에 상승파동은 새로 시작될 예정이라 87K는 그때의 가정과 다른 환경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그러므로 87K는 '지금 이 시점에서 볼때' 목표가가 아닙니다.
Note
snapshot

'로그스케일에 따른 피보나치' 적용시 0.618 피보나치 되돌림의 강한 지지 확인
패닉할 이유 없습니다.
Note
snapshot
Note
끝없는 추락이 잠시 쉬어가고 있는 지금은 좌절이 극에 치닫는 폭락을 준비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 뒤에 지지와 더 큰 환희의 가능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궤도는 바뀔 것입니다.
Note
snapshot
Note
상승장이 지금으로부터 나올 수 있는 전제조건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변동성 축소와 기간조정입니다. 위아래 널뛰기를 이자리에서 해줘봤자 홀더들이 늘기는 커녕 단타꾼만 늘어납니다. 그리고 불안지수가 높아지며 점차 여론은 하락관점으로 기울 것입니다.

아직은 그러한 징후가 보이지 않고 지지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이평선위로 올라온 뒤 변동성이 크지 않은 움직임들을 보이고 있기에 낙관적인 방향으로 모든 해석을 가져가고 있을 뿐입니다.
Note
snapshot
Note
snapshot
4만3천불 정도만 깨지않으면 4만6천500달러부터 4만 3천달러 사이에 하모닉패턴 상의 추세반전 가능성이 높은 자리들이 줄줄이 나옵니다.

우선 지금자리는 샤크패턴으로 보입니다.
지지테스트 중이고 만일 지지가 나왔다 한다면, 고점과 저점이 각각 0.618과 0.886을 높이는 파동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Note
snapshot
Trend AnalysisWave Analysis

Publications connexes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