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 BTC 현상황 지루함의 시작 또는 마지막 청용열차

Mis à jour
안녕하세요. Tj입니다.

어제 TA (*Technical Analysis : 기술 분석)에서 지속적으로 큰그림상에서 큰 변화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오늘 그림 또한 기존 그림상에서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6개월 추세선 지지선으로 살아있으며 가장 가까운 저항선 마저 어제의 폭락이 오면서 건재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글을 읽기 전, 어제 TA를 읽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차트를 클릭하셔서 읽고 오십니다.

[Tj] 차알못을 위한 매매전략 세우기 전략과 비트코인 현상황


현재 비트 상황은 제가 그동안 제시했던 틀속 안에서만 움직이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 틀이란 오늘 차트 그림에서 6개월선과 빨간 점선 저항선 사이를 말합니다.

어제의 폭락이 저항선의 존재를 인증 한 셈이 됩니다.

이제 겨우 10일입니다. 17일까지는 7일이라는 기나긴 시간이 있습니다.

주식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장속에 오프닝과 클로징이 있기 때문에 그리 긴 시간은 아닙니다.

하지만 24/7인 암화화폐시장에선 7일도 7달 같이 느껴질 만큼 많은 그림을 보여주고 또 다양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현재 초록색 선으로 그려놓은 시나리오는 실행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대신 주황색 예상이 좀더 가까워 진 것이기도 하죠.

그리고 파란색 선 시나리오의 가능성이 이전 보다 조금더 열었 다고 판단 됩니다.

그 이유는 물론 단기 저항선에서의 강한 저항이 있었고, 이는 아직 매수세가 충분하지 못하다는 분석입니다.





Note
snapshot
Note
위는 15분봉에서 보는 비트의 그림입니다.

어제 말씀 마지막으로 쓰리드라이브 패턴을 염두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차트에다까지 Possible Sell이라고 표기하며 단기관점의 하락을 예견 하였습니다.

공교롭게도... 이 패턴은 큰 하락을 불러왔습니다. 그리고 이전부터 보이던 베어리쉬 패넌트 패턴을 보여주면서 또한번의 하방이탈이 있었습니다.

하방 이탈 당시 9개월추세선에서 반등 온것 볼수 있었습니다.

제가 반등을 예상하는 구간은 6개월추세선이지 9개월 추세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차트 상 선행적으로 나온 6개월 추세선에서의 3번의 반등 (빨간 타원 표기)이 9개월선이 아닌 6개월선에서 일어난 것 관찰 하실수 있습니다.

*투자는 개개인의 선택입니다. 저희 의견은 참고용이지 하늘에서 내려온 족보가 아닙니다.
Note
snapshot
Note
위는 15분봉의 줌인된 화면이며 제가 저번 주 그려 놓았던 예상 패턴들을 클로스 업했습니다. (일봉에서 그리고 15분봉으로 와서 오차범위가 커서 조금 옮겼습니다)

제가 제목에서 지루한장이란 단어를 넣은 이유는 주황색선 시나리오가 나와준다면 정말 한동안 지루할 것 이기 때문이죠. 다른 말로하면 변동성이 죽을 것이다 로 해석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청룡열차는 바로 지금 현재의 6개월 선을 지키지 못할 경우 발생할수 있는 매도세와 그에 따른 패닉셀으로 크게는 3천 후반 4천 초반까지 열려있습니다.
Note
snapshot
Note
snapshot
Note
위 차트와 함께 EST 미동부시간 기준 10일 브리핑 새로운 포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큰 그림상의 변화 아직 없습니다. 다만 MACD가 삼각수렴 패턴을 보여주면서 차트상 곧 또하나의 큰 그림이 예고 되었습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Trend Analysis

Publications connexes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