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나랑 HOENY MOON ..갈까...?

Mis à jour
안녕하세요. 빅쇼트입니다.

추석 연휴가 다 끝나고 내일부터 다시 일터로 복귀함을 매우 유감으로 생각하며 추석에 있었던 비트코인에 대한 움직임에 대해서
저만의 생각과 추후 관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9월에 업로드 했던 일봉이 아닌 주봉으로 볼 때에 대한 글의 일부분을 발췌해서 이야기 하면,
snapshot
최근 캔들의 모양이 꽉 찬 양봉 혹은 음봉이 나오고 바로 다음 날 그것을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는 꽉 찬 캔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봉으로 보시는 것을 권해드렸습니다.

snapshot
28.6k의 매물대 저항을 함께 받으면서 주추선을 돌파 후 마감하는 것 같았으나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보통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고점에서 강한 매도세가 출현하면서 단기적인 주가의 하락을 예고하는 캔들입니다.
(박스는 예전부터 그렸던 매물대 박스 구간입니다. 관점을 올리기 위해서 수정한 것이 아닙니다.)

일봉에서 저항 받은 구간과 지지 받은 구간의 근거를 살펴봅시다.
snapshot
10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일봉 120이평의 저항을 2번이나 받고 그 아래에서 캔들이 마감한 점과 10월 2일 일봉 종가 마감 전
하락과 오늘 종가 시작 후 5이평의 지지를 2번 받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napshot
현재 피보나치 확장값인 1값과 매물대 박스의 중첩을 하락의 근거로 판단했습니다.

snapshot
피보나치 0.382와 일봉 5이평 중첩을 반등의 근거로 보았습니다.
추가로 27.2k는 절대 깨지 않아야 하며 일봉 5이평을 리스크 관리로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napshot
다시 한 번 27.7k 위로 올려준다면 이러한 형태의 상승을 바라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snapshot
단기적으로 매매하실 분들이라면 일봉 5이평으로 리스크 관리를 하시면서 채널 매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7.7k 위로 올라간다면 4시간봉 상승 채널의 상단을 다시 터치하면서 주추선 위로 올라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혹여라도 일봉 5이평의 밑으로 캔들이 내려와서 27.2k의 지지를 깬다면 상승 채널의 하단 터치 이후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롱 포지션이라면 1차로 일봉 5이평을 중요하게 보고, 2차로 26.8k의 단기 지지 구간을 지켜주는지 봐야 합니다. 마지막... 25.7k...

snapshot
마지막으로 다시 25.7k를 깬다는 것은 지금 이 구간과 바로 밑에 사진인 현재 구간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snapshot
과거처럼 현재 캔들이 되돌림 이후 0.114 구간을 지키지 못하면 제가 예상했던 하락 관점을 중요하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25.2k 지지 구간을 이탈한다면 노릴 단기 숏 목표가

(클릭하시면 글이 나옵니다.)
Note
안녕하세요. 빅쇼트입니다.

snapshot
위 글을 업로드 한 지 일주일이 지났고 그동안 27.2-8k 사이에서 어지러운 무빙도 보여주고 28.3k를 터치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주추선을 일봉상을 돌파하지 못하고 상승채널의 중단 저항과 주추선의 저항에 막혀 결국 새벽에 27.2k까지 다시 한 번 하락 후 반등이 나오고 횡보 중 입니다.
저는 애초에 여러분들에게 언급 드린 구간이 비트레이딩존이니 매매를 하지 않겠다고 말씀드렸고 이제부터는 그 박스 구간에서의 사소한 움직임을 생각하지 않고
본인이 롱이라면 주추선을 돌파하는 움직임이 나왔을 때 포지션을 잡고
숏이라면 일봉상 계속 27.2k를 지지하는 모습이 보이니 그곳을 이탈하고 채널 하단을 이탈했을 때 포지션을 잡는 것이 가장 손익비적으로 좋다고 말씀드리고자 코멘트를 달게 되었습니다.
항상 저의 글을 매수,매도의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Chart Patterns

오픈채팅방:
open.kakao.com/o/gOMtzDff

셀퍼럴링크:
litt.ly/tfbl_bigshort

쇼트텔레그램:
t.me/+v2OaPYUKqYs2ZTY1
Aussi sur: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