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까지 보던 숏은 이제 접어둔다.

계속해서 숏을 외쳤습니다.

한발 남았다. 한발 남았다. 한발 남았다고

이제는 숏은 잠시 넣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에 생각하고 있었던 내용과 앞으로 어떻게 비트코인이 흘러갈지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는지 오늘 자세하게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매주 이와 같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기에 처음 보신다면 팔로우해두시면 알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스트는 제게 큰 힘이 되니까 꾹 한번 눌러주세요:)
===============================
snapshot

🔴 이전 트레이딩뷰에서 관점을 공유했던 것 처럼 한발 남았다고 보고 있었기 때문에 첫 번째 하락파동 이후에 올라오는 조정 파동에 숏을 진입했습니다.
스탑로스는 전고점.

🟠이후 원래 롱진입하기 좋겠다고 생각했던 첫번째 라인이었던 25270 부근까지 내려왔길래 숏은 전체 익절 하고 이제 롱 받을 준비하자라고 생각했지만, 제가 기다리던 자리까지 와주지 않았기에 1자 하락 이후 바로 1자 상승은 먹지 못했습니다.

🟡 이후 노란박스는 1자 상승한 구간을 임펄스 상승이라고 보고 있었고 그렇다면 조정파동에 롱진입을 했지만 생각보다 상승의 힘이 약해서 본절로 거래를 마무리 했습니다.

snapshot
⚪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흰색 박스 구간이 정확한 충격파동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했습니다. 임펄스나 다이아고날 형태로요. 하지만 'ABC로 끝났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snapshot
왼쪽이 제가 보고 있던 ABC 인것이고 오른쪽이 또 하나의 내가 틀렸다면 이라는 관점 충격파동 5파 연장 다이아고날입니다.

snapshot
그 이후에 나온 것이
⚪ 흰색 박스가 임펄스 충격파동이고

🟠 주황색 박스가 조정파동인데, 깊게 되돌리지 않았다면 상승추세가 더 이어졌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흰색 박스의 시작점 거의 직전까지 되돌린 상황입니다.

아무리 임펄스 규칙중에 시작점을 되돌리지 않는다면 조건이 깨지진 않다고는 하나 이제 껏 제가 봐왔던 비트코인은 진짜 임펄스라면 시작점까지 되돌리는 일은 잘 없었습니다.

❓ 여기서 굉장히 헷갈리는 것은 흰색 박스가 그럼 내가 임펄스로 본 것이 틀렸고 X파동 이었다면? 인 것이 었고

만약 충격파동이 맞았다면 지금 조정 이후에는 저점을 깨지 않고 다시 올라주면 플랫 형태의 ABC를 그리게 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snapshot
이런 상황인 것이죠.

어쨋든 지금 상황에서 예상경로에 대해서 예측해볼 수 있는 가능성들은 지금 진행되고 있는 파동이 바로 임펄스로 쭉쭉쭉 올라가기 보다는
snapshot
이런 두가지 형태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저 무빙을 결정하는 중요한 구간이 바로

snapshot
흰선 무지개가 지나가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도 방향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snapshot
이런식으로 위에서 봤던 첫 번째 무빙으로 나와 주거나
snapshot
이런식으로 돌파 후 리테스트 이후 바로 하락하는 무빙을 보고 있습니다.

흰선만 뚫지 않는다면 날봉의 추세에서도 아직 상승추세가 진행중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초 하락을 보고 있을 때도 여기까지 보고 있었기에 숏을 전량 익절 한 것이었습니다.
snapshot
이때와 같이 불장이 나오는 것을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중요하게 지지를 받고 올라간다면 충분히 의미 있다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Chart PatternsTrend AnalysisWave Analysis

Aussi sur: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