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USDT) 하모닉 패턴으로 보는 비트코인 분석

안녕하세요. 하모닉 이론을 연구하고 있는 하모린입니다.
비트의 주봉은 현재 좋다고 볼 순 없습니다.
snapshot
지난 주 빨간 색 음봉이 강하게 위치하고 그 추세를 이어 받고 있는 모양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부터 올린다 해도 양봉으로 갑자기 극적인 추세 전환을 하긴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매집 구간, 매물대 형성 중, 박스권 횡보 중 이런 표현들이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하모닉 이론을 통해 살펴보면 , 과거 저점을 찍은 후 계속적으로 뱃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napshot

이 말은 즉 횡보하며 박스권 무빙이라는 뜻으로 해석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 패턴들의 조합이 가지는 의미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뱃 패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의미가 이전 X점을 완전히 100%를 되돌리려는 것만은 막고, 저점 또는 고점을 높이려는 의지가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으며, 알트뱃의 1.13은 휩쏘나 스탑 헌팅같이 새로운 고점(또는 저점)을 형성하였으나, 그 추세를 지속하기엔 어려웠다 같은 원리가 있는 패턴들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자리에서 일단 날봉의 밑 꼬리가 거의 비슷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가격대가 의미 있게 매물대가 받쳐주는 자리이고, 만약 지금 주황색 뱃 패턴이 형성된 것이라면 약반등이라도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의 저점을 지켜주고 여기서 상승을 한다면 파란색 주 추세의 기울기를 결국 높이고 있는 중이라 식별될 수 있으며, 이는 매집 후 자연스럽게 U자형을 그리며 올릴 수 있는 좋은 신호입니다. 만약 이번에 상승하여 다시 한번 49k의 문턱을 두드린다면, 뚫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단, 최소한 아래의 파란색 하락 추세선을 뚫어야 제가 지금 말씀 드린 아이디어를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박쥐(뱃) 패턴이 나온 것으로 제 개인적으로는 생각되지만, 아직 컨펌하기에는 이른 면이 있습니다.

snapshot

아직은 가틀리 패턴 PRZ 이 후, T2 618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내려 온 상태이니, 이 하락 추세선을 뚫는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금으로선 주봉이 안 좋기 때문에 보수적인 접근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