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 투자는 대략적으로 2년 이상의 보유 기간이 필요한 투자를 말합니다.
중장기 투자는 최소 6개월 이상, 1년-2년 정도의 보유 가간이 필요한 투자를 말합니다.
- 중장기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매수 평균 단가가 아니라, 보유 코인(토큰) 갯수을 얼마나 늘리느냐 입니다.
따라서, 어느 지점, 어느 구간에서 매수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분할 매수한 단가별로 분할 매도함으로서 매수 원금을 회수하고 수익에 해당되는 코인(토큰) 갯수를 늘리는 거래 방식이 필요합니다.
- 오랜 기간의 보유가 가능한 투자금을 가지고 있다면, BTC, ETH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단기 및 중기 거래에서 중요한 것은 매수 평균 단가입니다.
분할 매수를 통해 매수 평균 단가를 얼마나 낮출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지지와 저항 지점이나 수익율에 따라 분할 매도하여 현금 수익을 극대화하면 됩니다.
- 중장기 투자에 있어서 보유 코인(토큰) 갯수를 늘려가는 거래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보유 코인(토큰) 갯수를 늘려가는 거래 방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기 및 중기 거래의 방식에서 분할 매도시 매수 원금만큼 매도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당일 거래나 단기 거래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은 거래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지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제공하고 있는 차트의 지표, 그리고, 지지와 저항 지점에서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거래해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현금이 고갈되지 않게 매수하는 것 입니다.
현금이 고갈되면, 보유 코인(토큰) 갯수를 늘리는 거래를 계속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면, 좋은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