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비트코인; 최악의 자리에서 나온 추세반전

Mis à jour
나스닥은 제가 이전부터 되돌림이 나오고 저점을 갱신할 것이며, 코로나 이전의 가격대로 결국엔 회귀할거라고 주장해왔습니다.
어느 파동을 기준으로 되돌림의 수준이 나올지가 관건이었는데, 결국 직전 하락파동에 대한 61.8%의 되돌림을 준수하는 패턴이 반복되면서 되돌림은 마무리가 됐습니다.

하락추세를 유지하면서도 되돌림이 나올 수 있는 최대한을 뽑았기 때문에 이제는 추세며 매물대며 모든 것이 무너질 것입니다.

snapshot
지지&저항을 나타내는 클라우드 채널으로부터의 이탈, 그리고 이번에 나온 고점이 클라우드 하이레벨으로 재진입하기 위한 리테스트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봉, 시봉 분석을 아무리 해봤자 시간을 질질 끌거나 단발성 이벤트로 흔들어버리면 관점은 계속해서 깨집니다.
그런데, 주봉이상의 관점은 견고합니다.
결국에 나스닥은 L자형 침체를 피할 수 없는 운명입니다.

그리고, 나스닥을 비트코인이 추종할 것입니다.
snapshot

위 그림은 비트코인의 주가로 나스닥의 주가를 나눈 값입니다.
지난 몇달간 비트코인은 나스닥이 반등할동안 눈치만 보고 전혀 강세를 보여주지 못했으며, 결국 나스닥의 고점이 나올때즘 나스닥보다 더 떨어짐으로써 베어플래그 패턴을 완성했습니다.

위 그림상으로도 채널 하단까지의 조정을 피할 수 없습니다. 즉, 나스닥을 추종하면서도 나스닥에 대한 상대적 약세가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시봉, 분봉의 분석은 이제 의미가 없습니다. 속임수는 줄 수 있어도 결국, 주봉이상의 프레임에서는 정해진 자리대로 가야만 합니다.


snapshot
그 와중에 잡알트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TOTAL3가 비트코인에 대한 상대적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지옥을 갈 때 알트코인에 빨래질을 당해선 안됩니다.
물론 어려운 시기에 진짜 차세대 비트코인이 나올 수 있겠지만 TOTAL3가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빨래질을 하고 내려가기 위한 의도가 있다고 봅니다.

snapshot
달러 인덱스도 추세가 살아있습니다.
5월 말에 달러 인덱스상의 조정이 나왔을 때, 클라우드 상단의 지지를 받았으며, 그 후로 파라볼릭 불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나스닥과 비트코인의 약세가 유지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snapshot
위 그림은 비트코인 주봉기준 클라우드 상단으로부터 하단까지의 피보나치 레벨을 나타낸 것입니다.
로그 기준 0.5레벨에서 추세반전이 나왔으며, 이는 채널 중단의 저항을 의미합니다.
저는 단기적인 흔들기가 있더라도 결국에는 하단까지 내려가야 한다고 보고 있는 바입니다.
최소 9K, 장기침체시 최대 3K까지 간다는 관점은 결국에 유효합니다.
Note
snapshot
비트코인 직전 매물대 일봉 OB, 피보나치 되돌림 지지 구간: 19200$ 전후
Note
snapshot
나스닥 직전 매물대 일봉 OB, 피보나치 되돌림 지지 구간: 12000$ 전후
Note
비트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봉단위로 19K 지지를 받으며 횡보하여야 합니다.
Technical IndicatorsSupport and ResistanceTrend Analysis

Publications connexes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