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500 지수 : 오랜 약세장의 시작 가능성

Mis à jour
2009년 이후 시작된 지수 상승을 엘리어트 파동의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5파동 도달 후 조정의 시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자리는 S&P 500 지수를 큰 채널로 보았을 때의 채널 상단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항 받을만한 자리에서 받은 것입니다.

주목해야 되는 부분은 이번 파동은 쐐기형으로 진행되었다는 것입니다. 대파동의 5파동일 수 있게 되며 장기간의 침체기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단은 단순한 5파동의 관점으로 생각하였을 때에 지지받을 수 있는 서포트 레벨을 체크하였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세계 경제가 흘러갈지 잘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Note
snapshot

3배 인버스 ETF를 통해 진입한다면 손절 30%, 수익 700%로
3:7의 손익비를 가집니다.
추세가 정말 완고해서, 대파동 ABC의 조정이 나온다면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Note
snapshot

강한 음봉에서 나온 반등파동은 61.8%의 비율에서 재차 저항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어떻게 될지 지켜보도록 합시다.
Note
snapshot

선물 차트에서 패턴의 완성에 따른 단기 조정의 가능성.
Note
snapshot

S&P 500 선물 차트 기준의 PRZ는 2381.8입니다.

snapshot

언급했던 진입 시점에서 자금을 많이 투입하지는 않았지만, 누적 수익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진입한 물량은 추세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snapshot

기존에 이야기 했던 쐐기 형태의 이탈이 보였기 때문에 쐐기형의 리테스트가 나온다면 보유하고 있던 우량주의 청산과 신규 물량 진입을 해볼 생각입니다.

버블은 언젠가 터지게 되어있지만 지금이 붕괴의 시작인지, 조정인지 정확히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신중해야 하겠죠.
Note
snapshot

현재 시점의 차트적 관점입니다.
하락쐐기형의 이탈 여부와, 수렴이 될지에 대해 지켜보는 것이
제 의사결정의 기준입니다.
Note
snapshot

반등시의 저항레벨을 체크합니다.
Elliott WaveTrend Analysis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