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Éducation

[19.05.27] 무작정 따라하는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차트비기너를 위한 단기 매매기법

Mis à jour
BTCUSD

안녕하세요.

용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차트비기너를 위한 단기 매매기법에 대한 글을 퍼블리쉬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이동평균선에 대한 개념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는 치토스를 좋아합니다.
이 치토스 가격은 몇년동안500원을 유지했고, 지금은 800원정도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정기간동안 500원대라는 평균적 가격을 유지했지만, 어느 순간 800원대로 올라버린 치토스과자의 예를 통해 알 수 있듯
평균 500원이라는 가격을 지지해줬으며, 일반적인 가격은 한동안 500원을 기점으로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어는순간 800원대로 올라버렸다-
이 예시는 이동평균선이 왜 지지선의 역할을 해주며, 가격은 왜 이동평균선을 중심으로 분표할 수 밖에없고, 저항선의 역할을 해주는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여 새로운 가격대가 형성되면,
새로운 가격대로의 이동평균선이 새로운 기준이 되어, 가겨분포와 지지/저항선의 역할을 한다-
로 이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Note
snapshot
Note
우선 셋팅은 단순이동평균선 Simple moving average 를 선택하여 9일 15일, 50일 이동평균선을 출력합니다.

이제부터는 9일 15일 50일이 각각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으로 칭해집니다.
Note
snapshot
Note
15일동안 치토스가 500원을 기록했는데, 갑자기 근 3일동안 치토스가격이 600원대로 올랐다고 가정해봅시다.

향후 치토스의 가격은 어떻게 흘러갈까요?
일반적으로 추가적인 가격상승을 예측해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이 개념이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기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여 올라가는 모습인 골든크로스의 개념을 보여줍니다.
Note
따라서, 위의 개념을 그대로 적용한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을 통한 주가 상승 순서는

1) 단기/중기 이평선 골든 크로스
2) 단기 / 중기 / 장기 이평선 골든 크로스

순으로 진행되겠으며, 통상 단기, 중기, 장기 이평선이 모두 골든 크로스를 만들때 주가의 상승폭은 꽤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Note
snapshot
Note
다음은 이평선을 통한 "상승 가속화" 매매법입니다.

일단 주가가 단기, 중기 , 장기 이평선의 골든크로스를 보여준다면, 주가는 추가적인 상승을 보여줄 것이지만, 언제 이추세가 깨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이평선 매매기법으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중기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 관점에서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수있을것입니다.
Note
snapshot
Note
이러한 매매기법은 상대적으로 이동평균선의 출력이 금방이루어지는 단기 시간프레임(시간 봉이하) 에서 그 힘을 발휘합니다.
Note
다음은 위의 내용을 정리한 매매기법내용입니다.

해석

1) 단기->중기 이평선 골든크로스
- 매도지점 : 장기 이평선의 저항선역할 테스트 후
- 추가매수지점 : 중기 이동평균선 지지 시

2) 단기, 중기, 장기 이평선 골든 크로스
- 매도지점 : 중기 이동평균선 지지이탈
- 매수지점 : 중기 이동평균선 지지 시 or 장기 이동평균선 지지시
Note
snapshot
Note
감사합니다.
Note
snapshot
Note
*추가설명

화면색상이 다소 혼잡하여, 읽으시는데 어려움을 겪는분이 있어 각각의 이동평균선을 좀더 확대하여 구분지었습니다.
Note
snapshot
Note
또한 이동평균선의 설정 중 "모습" 탭에 들어가면 각각의 선 색상, 굵기등을 조절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프라이스 라인"을 on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수평선이 화면상에 출력된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더 이상 지지/저항라인을 손으로 일일 그려나갈 필요가 없어진다.

언제까지 수평매물대를 손으로 그릴것인가?
Note
snapshot
Note
이동평균선이 지지/저항 역할을 한다는 것을 검증하는 단계
비트코인 / 비트파이넥스 /일일봉
Beyond Technical Analysismby_labnexgeninvestment

telegram channel :
t.me/noah_technologies
Aussi sur: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