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Resistance and TrendLine 지표 사용법

단타의 경우가 아니라면 (사실 단타매매자라고 해도),
지표의 지지/저항만 보고 매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역추세 매매는 적절한 손절이 없으면 결국 모든 돈을 잃게 만듭니다.


이 지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추세선(혹은 추세 배경색)입니다.
지지/저항선은 진입, 익절 시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 지표를 제대로 활용했다면, "하락추세&저항선"을 참고하여 5/16 19:00 경 49,795.89달러 라인에서 숏 진입을 하였을 것입니다.)



💜이 지표의 권장 사용 방법 💜

1. 추세선(혹은 추세 배경색)을 확인해야 합니다.
주가가 추세선 위로 올라가면 "L"이 뜨며, 추세선과 추세 배경색은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반대로, 추세선 아래로 내려가면 "S"가 뜨며, 추세선과 추세 배경색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2. 추세를 확인하였으면, 지지선/저항선을 확인합니다.
추세가 파란색(상승 추세)라면, 지지선을 집중적으로 확인하여, 지지선에 롱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가 빨간색(하락 추세)라면, 저항선을 집중적으로 확인하여, 저항선에 숏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지표를 활용한 익절 및 손절 방법
추세가 반대로 변경될 때는 익절 혹은 손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롱 포지션 보유 상황이라면, "저항선"이 생겼을 때 부분 익절,
현재 숏 포지션 보유 상황이라면, "지지선"이 생겼을 때 부분 익절로 대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위 방법은 제가 권장하는 전략일 뿐이며, 이보다 나은 전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트레이딩 성향에 따라 지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단타 매매자라면, 추세를 확인하지 않고 지지선/저항선만 확인해도 됩니다.
다만, 단타라면 익절과 손절도 자기만의 기준을 세워 짧게 가져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개인적 생각으로 이러한 단타 매매는 꽤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표를 통해 기계적이고, 마음 편하게 트레이딩 하는 것이 수익률 측면에서도,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위 지표는 CoinCuraotr의 Support/Resistance and TrendLine_CoinCurator 지표입니다.
** 사용법 등 문의 사항은 개인 메세지를 통해 부탁드립니다.
binanceBitcoin (Cryptocurrency)BTCUSDTLONGshortsupportSupport and ResistancetrendTrend Analysis

📈위 지표 차트에 적용하는 법: naver.me/FyxDNrB1
❓1:1문의: talk.naver.com/W467FQ

Clause de non-responsabilit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