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대로 상승할것인가.

Mis à jour
안녕하세요 김롱숏입니다.
오늘은 비가 좀 내렸네요.
일이 좀 있어서 지방을 다녀와야했는데, 자고 일어나니 비트코인이 30.4K까지 도달해 있고 숏주문이 체결 되어 있더군요.
이전에 퍼블리싱한 아이디어에서 언급한 이번 상승파동의 최대값으로 설정한 구간안에 들어왔기 때문에 전 일단 기계적으로 숏을 주문하긴 했습니다만, 숏잡고있는 입장에서도 영 불안하고 찜찜한 움직임이 아닐수 없습니다.

일단, 기계적인 수렴 목표가까지는 도달후 아주 약하게 조정받고 있습니다만, 이대로 양봉캔들이 쭉쭉 이어지기에는 아직 불안요소가 몇가지 존재합니다.일봉상으론 여전히 거래량이 감소추이라는점도 그중 하나입니다.

snapshot

또한 지난 분석에서 제시했던 1.131 Failed wave에 대한 가능성 역시 고려해야합니다.만약 지금 하락전환한다면
시장 참여자들 대부분을 털어먹는 bull trap이 되겠네요.

snapshot

약 한달동안 횡보하고 돌파한 매물대 상단을 한번은 터치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그 구간에서는 어느정도 수익실현하되 헷징롱을 한번 받아봄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트코인이 이대로 랠리를 이어가자면 단기적으로 이탈해서는 안되는 구간입니다.
단기적인 채널의 미들라인이자, 0.382구간이므로
이 부근을 지지받고 다시금 힘을 받는다면 32K까지의 상승을 기대해볼수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오히려 본 포지션인 숏은 본절이 터지고 헷징롱으로 수익을 보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을것 같네요.

snapshot

비트코인은 현재 매우 중요한 구간에 위치해있습니다.
단순히 작년 5월 매물대에 걸려있는게 아닌 주봉레벨의 매우 큰 저항이기때문에 28~29K를 지지받는다면
이번에는 아주 강하게, 단번에 거래량 크게 터트리며 뚫어주어야한다고 보고있습니다.

snapshot

만약 돌파한 매물대안으로 다시 회귀한다면, 그때는 정말 큰 하락세가 출현할수 있으니 대비해야합니다.

snapshot

랠리를 이어간다면, 추격매수말고는 딱히 타점을 잡기 어려운 장이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안올것 같아도 반드시 조정은 출현하며, 끝없이 내릴것 같아도 다시 상승추세는 출현합니다.
FOMO를 느끼기보단 지난 트레이딩과 분석을 차근히 복기하며 기회를 기다릴것입니다.
기회는 언제나 준비된 자의 손을 먼저 잡아줍니다.
Note
snapshot

와이코프 패턴에서 소개되는 reaccumulation일 가능성 역시 체크해보아야하며
구조 자체는 굉장히 유사한 구조라고 보고있습니다.
본 아이디어에서 공유한 구간에서 지지받는다면, 또한 좋은 액션이 나온다면
LPS(Last Point of Support)일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하며 경우에 따라
숏물량을 전부 정리하고 롱을 새로 열 계획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코멘트에 대한 아이디어는 내일 상세히 따로 퍼블리싱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은 너무 졸립네요.
Chart PatternsTrend Analysis

Publications connexes

Clause de non-responsabilité